뉴스정보

뒤로가기
제목

닥터글로덤, 불황 뚫고 중국 T-mall 입점…900만불 수출계약

작성자 김한준(ip:)

작성일 2017-02-21 11:41:44

조회 14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글로덤이 론칭 한달 여 만에 중국 5대 온라인 채널 T-mall 입점과 동시에 900만불(한화 약 108억6750만원) 수출계약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닥터글로덤은 중국의 5대 온라인 유통 채널 중 하나인 T-mall에 1년간 900만불을 수출하게 됐다.

실제 중국과의 유통계약은 체결만 이뤄질 뿐 실제로 이행되지 않는 문제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 계약에서는 계약과 동시에 계약 이행 보증금을 지급하도록 조항을 명시하여 계약의 신뢰성을 높였다.


화장품 업계는 닥터글로덤의 성공 기반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와 제품 기획력을 언급하고 있다.

닥터글로덤은 제품 기획 단계부터 서울피부과 전문의 화장품 학회와 협력했고 유럽 표준 피부자극 테스트 방법을 기반으로

전세계에 수출할 수 있는 제품력을 확보했다. 또한 ‘알약’ 제형을 기반으로 마치 의사의 처방을 받은 듯,

1회 2알을 사용하는 ‘화장품 정량 사용’을 제안하고 있으며 제품 용기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 특허등록을 통해 지적 재산권을 확보해 진행하고 있다.


박철홍 대표이사는 “T-mall과의 계약 체결에 따라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인 VIP, 쥬메이, 타오바오, 칭동 등에서도 추가 계약 진행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며

“요즘 같은 불황기에 생산이 판매를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로 계약 요청이 들어오는 것은 회사도 예측하지 못했던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닥터글로덤은 지난 12월 제품 출시 이후 한달 여 만에 약 6억5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화장품 업계의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주목 받고 있다.

중국 수출 전부터 홍콩, 태국, 싱가폴 등에서 연이어 수출 계약을 달성했고 향후 미국, 유럽 수출도 준비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의 문을 적극적으로 두드릴 전망이다.


[스포츠서울 최신혜기자]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회사정보  협력회사  
화살표